티스토리 뷰

목차



    청년들에게 취업도 내 집마련도 너무 힘든 '헬조선',  '이생망'이 유행할 정도로 힘든 상황에서 내 집마련과 자산형성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국가 지원이 있다면 알아보실 건가요? 

     

     

    이 글을 선택하신 분 들 중에 청년이시거나 가족 또는 지인 중에 청년이 있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으셔서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금리는 올리고 가입기준은 완하시키면서 내 집 마련 시 대출금리는 확 낮춰주는 상품인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을 반드시 가입하셔서 꼭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청년 주택드림 청약저축 썸네일

    1. 가입조건

      만 19세~ 만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

      연 소득 5000만원 이하 (기존 3,500만 원)

      월 납입한도는 100만 원 (기존 50만 원)

     

    드림 저축통장 가입조건

     

    2. 가입하기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가입해야 합니다. (24년 2월 예정)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1년 이상 가입하고 1,000만 원 이상 납입했다면, 두 번째 단계인 청년 주택드림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존 청년 통장에 가입되어 있던 분들은 자동으로 전환이 되면서 납입 횟수, 납입회차까지 모드 인정되어 계속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환 신청은 우리, 국민, 농협, 하나, 기업, 신한, 부산, 대구, 경남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신청가능 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드림저축 가입전환

     

    3. 가입혜택

     

    청약저축의 금리는 기존 4.3에서 4.5로 상향되고, 이 통장으로 청약에 당첨되면 최저 2.2%(소득 만기별 차등)의 이자율로 분양가의 80%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은 분양가 6억 원 전용면적  85㎡ 이하여야 합니다 .

     

    만 39세 이하 무주택자이면서 연소득 7,000만 원 이하(미혼) 또는 부부합산 1억 원 이하면 지원 가능합니다. 

     

    대출 이용 후에도 결혼. 출산. 추가출산(다자녀) 때마다 추가로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혼하면 0.1%, 최초 출산하면 0.5%, 추가 출산하면 1명당 0.2%의 금리혜택이 더해지는 식입니다 다만 대출금리 하한선인 연 1.5%까지만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와 더불어 청년층을 위한 주거지원 정책을 계속 보완해 나갈 계획입니다.

     

    드림저축 가입혜택